11월 232008 Tagged with , , 4 Responses

먼저 마케팅팀이 바뀌어야 한다!

마케팅 블로거인 Joseph Jaffe가 얼마전 미국의 모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연설한 8분짜리 동영상 ‘Social Media Mistakes of Five Big Marketers‘다. Jaffe는 이 연설을 통해서 총 다섯 대 기업의 Social Media를 통한 실수들을 사례로 제시하면서 여러가지 insight들을 던져주고 있다.

Sprint, Sony, 도이치모바일의 T-mobile, Target 그리고 스타벅스의 Social Media Management에 대한 흥미로운 시각들이다.

이 동영상에서 가장 큰 insight를 받고 동의를 한 부분은 그의 말 중

“마케팅이 바뀌려면 먼저 마케팅팀이 변화해야 한다!”

는 말이다. 모든 일은 사람이 한다. 모든 크고 위대한 업적은 사람들이 이루어낸다. Jaffe의 이 말은 꼭 가슴에 넣어두고 싶은 말이다.

그 밖에 드는 생각들…

1. 우리나라에도 이런 선수들이 좀 나와주었으면 한다. Social Media 활용에 대해 마케팅 담당자들의 의식을 전환하는 실패사례들을 분석해 보여줄 수 있는 선수들 말이다. 너무 좋은 이야기들만 하지 말았으면 한다.

2. “소셜미디어에 대응할 여력이 없다.”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운영할 전문가를 채용할 돈이 없다.”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운영할 예산이 없다…” 이렇게 말하는 마케터들에게 다가가서 ‘그넘의 멍청한 TV 매체 광고 비용을 헐어내란 말이야!” 소리칠 수 있는 선수들이 있었으면….


Communications as Ikor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4 Responses to 먼저 마케팅팀이 바뀌어야 한다!

댓글 남기기

Communications as Iko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