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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PR이 좋다.. 10가지 사실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저는 개인적으로 광고와 PR에 대한 선입견은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광고와 PR을 적대적(?) 비슷하게 비교 하는 입장도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광고에 대한 선입견 내지는 편견을 가지고 있던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광고업계가 황금 시기를 누리고 있을때 저는 많은 인재들이 그 업계로 몰리는 것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언젠가 저의 담당 교수님과 함께 교수님의 차를 타고 집으로 귀가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 차속에서 저는 교수님께 Corporate Communication인으로서 광고를 어떻게 생각하시고,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냐고 약간 삐딱(?)한 질문을 심각하게 했습니다.
교수님왈 “광고는 Corporate Communications의 가장 좋은 커뮤니케이션 툴들 중의 하나다, 네가 훌륭한 Corporate Communication Practitioner가 되려면,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툴들을 자유롭고 효과적으로 사용할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를 알고 연구할 필요가 있다..”
그분은 광고를 너무 좋은 툴중의 하나로서 관심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이던 저는 괜히 삐딱한 선입견으로 “광고는 유치해..”라는 생각을 했던거지요.(지금 생각해 보면, 그당시 한국에서 말총머리에 찢어진 청바지를 즐기던 소위 광고제작인들로 부터의 이미지 때문인지도 모르겠군요..제가 약간 보수적이거든요)
이제 저는 그 교수님의 의견과 같은 생각을 하게됬습니다.
광고는 PR과 경쟁을 하거나 하는 대상이 아니라, 우리 PR인들이 지극한 관심과 연구를 투자해야 하는 하나의 PR적 툴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Ketchum의 도리스 사장님의 지난 연설(자주 언급드립니다)에서 언급하신 것과 같이 차라리 저희의 Competitor라면 경영 컨설턴트나 법률Firm들이 될겁니다. 앞으로는 그런 물결로 흐를겁니다. 이 업계가.
어쨋든, 저의 의견과는 상관 없이 오늘은 PR이 좋은 이유에 대한 10가지 목록을 보여드립니다. 미국에도 물론 광고에 대해 라이벌(?) 의식을 느끼는 분들이 계시긴 한데 그분들 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왜 PR이 앞으로 좋을까에 대해 광고와 극단적으로 비교를 해 놓으셨습니다. 살펴보시죠.
(참고) 이하와 같은 시각을 가지신 PR인들은 대체적으로 PR을 사업적 측면에서 접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미 Advertising industry가 커있으니까, 하나의 경쟁 인더스트리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입니다. 이해하세요.
오랬만의 글 반갑게 다시시작 했습니다.
그럼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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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DEN AGE’ OF PR IS HERE, SAYS PRO
PR has entered the “golden age,” according to PR consultant Ron Hanser.
Hanser, who owns a firm in W. Des Moines, Ia., believes more companies are using PR for these 10 reasons:
1. “Changing economy and information age”
Advertising is an audio and visual-oriented medium, but PR is about finding, targeting, providing and sharing info.
2. “The Internet”
It is where an organization can establish a proper relationship with its customers, rather than just shouting `buy, buy, buy.’
3. “Cyber-crises”
The demand for PR professionals who can monitor a company’s reputation across all media, including the newswires and the Internet, is at an all-time high.
4. “Media fragmentation”
TV viewership is slipping, yet advertising on TV or in print is not getting any cheaper.
5. “Is it news or entertainment?”
Within a convergence of entertainment and news…there are tremendous opportunities to place products, corporations and even concepts in credible media slots such as news programs.
6. “Branding”
PR is gaining recognition as the most important tool in building a brand.
7. “New wave CEOs”
Many of the leading lights in corporate America, including Jack Welch, Bill Gates, Steve Jobs, and Michael Dell, are espousing classic PR and PA techniques.
8. “Internal communications”
Those same enlightened CEOs have learned it is as important to communicate with your employees as it is with your customers.
9. “IR”
Many CEOs and CFOs look to IR to maintain their stock’s price in the wake of mergers or acquisitions.
10. “Integrated marketing and vision”
Hockey great Wayne Gretzky was once asked the secret of his success. `I skate to where the puck is going to be, not where it has been,’ he said. PR can claim indulgence in a little of the same anticipation and ti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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