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072009 0 Responses

몰라서 못 하는 것이 아니라 하기 힘들어서 못한다

Dos
1.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진정성과 투명한 대화가 있어야 하고 소셜 미디어를 프로모션 메시징 도구로 사용하지 않아야 성공한다는 걸 꼭 이해해

2. 고객들의 정제되지 않은 목소리들을 듣는데 시간을 할애 해야 해. 게임에 뛰어들기 전에 사람들이 디지털 대화를 통해 우리 브랜드에 대해 무엇을 이야기 하고 있는지를 들어.

3. 소셜 미디어를 말이야 신뢰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는 차원에서 존중해. 그리고 목적과 목표, 성공 측정지수 그리고 부가가치적인 내용적 방향도 개발해.

4. 시간, 예산 그리고 능력 있는 인적자원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해

5. 한계와 함께 이득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야 해.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 등등에 대해 시작하기 전에 먼저 이득과 그 한계들을 이해해.

Don’ts

1.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실버 불렛이라는 생각을 버려. 그게 열악한 품질과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멋진 브랜드로 변화시켜주진 않아.


2. 소셜 미디어는 기존의 비지니스 다이나믹스를 바꾸기 때문에 우리 조직 즉, 경영진과 PR 그리고 법무 등등의 이해관계자들이 보상과 리스트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랜을 시작하면 안되.


3. 조직 구성원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적절히 분배하기 위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플랜들이 선행되지 않는 한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개시하면 안되


4. 소셜 미디어 문화의 영향력과 에 대한 이해와 관용의 정신이 없는 사람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지휘자로 임명하면 안되


5. 우리 조직이 혁신적이고, 고객중심적이고 진보적 철학이 있는 조직이라고 인식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은 시작하지도 마.

Social Media Marketing 10 Dos & Don’ts: A Work In Progress


Toby Bloomberg가 소셜 미디어의 Dos and Dont’s에 대한 포스팅 했다. 그가 그의 포스팅에서 이야기 한 소셜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라는 단어 대신에 PR이라는 단어를 대체해서 넣어 보아도 뜻은 통한다.

그만큼 새로울 게 없는 거다.

PR이나 소셜 미디어나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하기 힘들어서 못한다는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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