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092009 Tagged with , , , 2 Responses

Creationist WOM vs. Evolutionist WOM

Brand Autopsy는 제가 알고 있는 가장 멋진 블로그들 중 하나입니다. 블로거인 John Moore가 2006년에 You tube에 올려 놓은 아주 insightful한 동영상이 하나 있는데…우리 PR담당자들에게 매우 기초적이고 핵심적인 개념을 정립시켜주고 있습니다.

WOM(Word of Mouth)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John은 WOM을 Creationist WOM과 Evolutionist WOM으로 구분을 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둘을 Dot과 Line으로 비유하기도 합니다.

한국말로는 계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하는 말이 있는 것 처럼 계란과 병아리를 상징으로 보여줍니다. 각 클라이언트들의 기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등을 바라보면서, 많은 실행들이 creationist WOM적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아 고민을 했었는데…아주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설명과 구분을 해 주니 실무자들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멋집니다.

Communications as Ikor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Responses to Creationist WOM vs. Evolutionist WOM

댓글 남기기

Communications as Iko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